d라이브러리









제2회 온라인 폴리매스데이


3월 14일 폴리매스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한 온라인 행사예요. 수학 용어 끝말잇기, 원주율 눈치 게임, 원주율로 다행시 짓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죠. 이번 폴리매스데이에는 많은 친구가 참여해서 3월 14일 하루동안 여러 기네스 기록들이 세워졌답니다!


온라인 폴리매스데이 기네스 
1. 하루 동안 올라온 최대 잡담 수: 274개
2. 100개 게시글이 나온 최단 시간: 1시간 36분
3. 공지글 제외, 한 게시글에 달린 최대 
댓글 수: 67개


폴리매스 신문


2019년 10월 19일 휠릭시스 친구가 폴리매스 홈페이지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전하는 폴리매스 신문을 창간했어요. 초반에는 혼자서 만들었지만 최근 은총알, sicma 친구가 참여하면서 ‘일일 수학 퀴즈’, ‘오늘의 수학자’, ‘잡담에서는 무슨 일이’같은 다양한 코너도 생겼습니다. 폴리매스를 처음 방문하는 친구라면 폴리매스 신문을 통해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매수티콘


폴리매스 회원들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수학 이모티콘인 매수티콘을 직접 만들기도 해요. 수학동아의 매수티콘 중에는 회원들의 아이디어를 만화가에게 의뢰해 만든 것도 있습니다.

 

 

코드 페스티벌


4월 20일 과학의 날과 4월 22일 정보 보호의 날을 맞아 친구들이 자발적으로 코드 페스티벌을 진행했습니다. 코딩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아이디어 히어로즈’와 스크래치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스크래치 마스터즈’, 가장 효율적인 코딩을 짜보는 ‘지니엄 알고리듬’ 등의 이벤트가 열렸죠. 과연 누가 우승했을지 홈페이지 잡담 게시판에서 확인하세요!

 

단순 문제 서약


함.풀.문 코너에 어느 순간부터 같은 유형의 문제로 도배하는 친구들이 생겼어요. 이에 222 친구는 단순 계산 문제나 수학과 관련 없는 문제는 지양하자는 ‘단순 문제 서약’을 제안했죠. 꽤 많은 친구가 공감했고 반성했답니다. 최근 다시 한번 단순 문제 서약을 하자는 의견이 나오고 있어요.

 

 

 

 

매스포터를 뽑습니다!

 

수학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보는 것! 매스포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 정보를 취재한 뒤 기사를 쓰며 공부한 것을 다시 복기하는 수학동아 기자단입니다. 매스포터의 기사는 수학동아 기자가 직접 첨삭한 뒤 홈페이지에 서비스됩니다. 우수 기사는 수학동아에 실리기도 하니, 공부도 하고 수학동아 기자로 데뷔도 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해당하는 항목에 체크해보세요!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당신은 우리가 찾던 매스포터!

 

● 호기심이 많다. 

● 수학을 잘하고 싶다.

● 적극적이다.

● 아이디어가 넘친다.

●  심심한 것을 싫어한다.

●  1+1=2라고 배웠다. 

●   매일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쓴다.   
● 사진을 찍거나 찍히는 것을 좋아한다.

● 게임을 좋아한다. 

 

이 기사의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500(500원)이 필요합니다.

2020년 05월 수학동아 정보

  • 김미래 기자 기자

🎓️ 진로 추천

  • 수학
  • 컴퓨터공학
  • 정보·통신공학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