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준비물은 바로 신나는 음악이에요! 달 탐사를 떠날 때도 마찬가지죠.
달 탐사를 떠날 우주비행사들은 어떤 노래를 듣게 될까요?
2024년 달 탐사 우주인, BTS 노래 듣는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은 지난 5월 23일, 2024년에 다시 달에 착륙하겠다고 발표했어요. 그리고 6월 3일 SNS에 달 탐사를 떠날 우주비행사들이 들을 노래를 추천해달라는 글을 올렸지요.
바로 다음 날인 6월 4일, NASA는 트위터에 우주비행사들이 2024년 달 탐사선에서 BTS의 노래 ‘134340’, ‘소우주’와 BTS의 리더 RM의 노래 ‘문차일드’를 들을 거라고 발표했어요. NASA의 공지를 본 전세계 수많은 BTS 팬들이 우주와 관련된 BTS 노래들을 엄청나게 추천하자 다른 노래들과 달리 우선 발표한 거지요. NASA는 “방탄소년단과 RM의 팬들이 정말 많다”면서 “곡을 추천해줘 고맙다”는 인사도 잊지 않았답니다.
NASA는 우주비행사가 들을 노래를 6월 28일까지 추천받았어요. 전 세계 누리꾼들은 트위터와 NASA 홈페이지에 우주비행사가 들을 노래를 추천했답니다. 달 탐사 우주비행사가 들을 뮤직 플레이 리스트 ‘문튠스’는 7월 13일과 14일 이틀간 ‘NASA 서드록 라디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추천받은 노래들은 2024년 달 탐사를 떠난 아르테미스 3호에서 왕복 6일간 재생돼요.
우린 서로의 달 서로의 야경 ♬
지난 2006년 태양계 행성에서 왜소행성으로 지위가 낮아진 명왕성을 기억하나요? ‘134340’은 명왕성의 소행성 일련번호예요. BTS는 태양계 행성 지위를 잃은 명왕성의 상황에 빗대 사랑을 잃은 마음을 표현했지요. ‘내 차가운 심장은 영하 248℃’이란 가사가 있는데 무슨 뜻일까요? 바로 명왕성의 표면 온도랍니다.
한편, ‘문차일드’는 BTS의 리더 RM이 발매한 솔로 앨범 <;모노>;에 수록된 노래예요. ‘문차일드’는 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이나 일하는 사람들이 켜놓은 불빛이 밤하늘을 밝게 비추는 달처럼 서로를 위로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답니다.
세 번째 노래 ‘소우주’는 지난 4월 발매한 앨범 <;페르소나>;에 수록된 곡이에요. ‘소우주’ 노래 가사는 모두가 소중하고 한사람 한사람에게 우주와 같은 큰 세계가 있다는 내용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