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 오늘은 영상의 완성도를 훌쩍 높여주는 편집 어플의 주요기능을가르쳐줄게요.평소다른사람들이만든제페토 영상을 보면서 어떻게 만들었을지 궁금해 했던 부분일지도 몰라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요?
※ 편집자주
제페토는 10대 청소년이 많이 사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어과동은 독자들이 안전하고 즐겁고 창의적으로 메타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본 연재물을 기획했습니다.
‘실추’에 오른 영상들의 비밀
제페토에서 ‘실시간 추천 피드’에 오른 영상들을 보면 마치 프로 뮤직비디오 감독이 연출한 것처럼 근사한 배경이 나와요. 나와 같은 포토부스를 사용했는데도 훨씬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것 같은 동작이 나오기도 하지요. 전신이 다 나오는 풀샷 화면에서 얼굴만 나오는 클로즈업 화면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동작을 하는 캐릭터가 화면 안에서 자유롭게 위치를 이동하기도 합니다.
여러 포토부스들을 혼합해 만든 영상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만든 영상인 ‘짧스타그램’을 보면 놀이터 배경에 마이크 등의 무대 장치들이 혼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러한 영상 안에서 5~6명의 캐릭터들이 같은 동작으로 춤을 추기도 해요. 제가 만든 ‘소원을 말해봐’ 영상을 보면 7명의 캐릭터가 멋있는 칼군무를 춘답니다. 이 기능들은 무료 편집 어플로 모두 할 수 있는 것들이에요.
편집을 시작하기에 앞서 촬영할 때부터 미리 영상을 어떻게 만들지 고려해서 찍으면 좋습니다. 제페토 ‘카메라’ 기능에서 ‘동작’ 버튼과 ‘아바타 추가’ 버튼을 사용하면 여러 캐릭터들이 다양한 동작을 추는 영상을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단체 칼군무를 추는 영상도 만들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