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② 시험관에서 이뤄지는 DNA 진화

원하는 기능만 갖는 맞춤효소 가능

식탁에 올라오는 옥수수 등의 음식은 우수한 종끼리 교잡시키 는 육종기술의 결과물이다. 최 근에는 시험관 내에서 원하는 방 향으로 유전자를 진화시키는 기 술이 개발되고 있다.식탁에 올라오는 옥수수 등의 음식은 우수한 종끼리 교잡시키 는 육종기술의 결과물이다. 최 근에는 시험관 내에서 원하는 방 향으로 유전자를 진화시키는 기 술이 개발되고 있다.

우리 주위를 한번 돌아보자. 식탁에 매일 올라오는 쌀과 보리, 감자, 옥수수, 돼지고기, 소고기. 또는 우리가 입고 있는 면과 모. 아니면 우리를 기쁘게 해주는 예쁜 꽃이나 애완 동물들. 이들 대부분은 자신의 오랜 조상과는 크게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사실 인간이 자연으로부터 공급받고 있는 많은 것들은 지난 세기동안 더나은 수확량과 인간이 원하는 형질을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