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반도체는 86아시안게임 때 종합정보망(INS) 구성의 전산장비로 지원됐던 사무용퍼스널컴퓨터 GS PC-24 80대와 주변기기를 한국은행 금융단말기를 공급했다.
이 계약에 따라 금성반도체는 올해말까지 GS PC-24 본체 80대와 프린터 80대, 하드디스크(보조기억장치) 76대, PC-LAN(PC를 이용한 근거리통신망)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의 공급을 완료할 예정.
한국은행은 이 컴퓨터시스템을 전국의 15개 모든 지점에 인텔리전트단말기용 컴퓨터로 설치, 이 은행의 발권출납업무, 지역경제통계편제업무, 감독원업무 등 금융업무전반의 전산화와 사무자동화(OA)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86 88양대회의 종합정보망(INS) 공식후원업체인 금성반도체는 86아시안게임 때 INS의 인텔리전트단말기로 498대의 GS PC-24를 지원했었다. 이 컴퓨터는 88올림픽에도 1천2백대가 지원된다.
GS PC-24는 중앙처리장치의 성능이 우수하며 IBM PC와 완벽한 호환기종이다. 또한 강력한 LAN 기능을 보유하며(GSS-NET), 주기억장치를 추가장치 없이 6백40K바이트까지 확장가능하다. 16가지 색상의 다양한 그래픽기능을 갖고 있는 이 PC는 한글명조체의 미려한 글씨체, 완벽한 한글ㆍ한자기능을 갖고 있고 처리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이 특징. IBM, VAX, 유니백 등 호스트컴퓨터의 단말기로도 쓰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