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덕후 어린이들 주목! 오는 10월 19일부터 4일간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신나는 축제가 열려요. 바로 2018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이지요! 로봇과 VR 체험은 물론, 인기 크리에이터 허팝의 과학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지요. 또 어떤 재미난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미리 살짝 살펴 봐요~!
VR 세상에 빠져 보자!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은 과학과 문화가 어우러진 축제예요. 로봇과 드론, VR, 사이언스 콘서트 등 재밌고 알찬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하지요. 지난 2000년에 처음 개최된 뒤 19년째를 맞은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은 남녀노소 누구나 과학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과학 축제가 되었답니다.
축제가 열리는 동안 곳곳에서 VR을 체험해 보세요. VR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가상현실을 의미해요. VR 헤드셋을 머리에 끼면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 실제로 들어와 있는 것 같은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현대자동차 관에서는 VR로 자율주행 자동차를 탈 수 있어요. 또 어뮤즈 스포츠 체험에서는 롤러코스터와 바이킹 등 인기 놀이기구도 VR로 즐길 수 있지요. ICT 체험존에서 ‘VR 카드보드’를 직접 만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생생한 VR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로봇과 드론이 한 자리에!
이번 사이언스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로봇과 드론을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돼 있어요.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 위치한 주제전시관과 한국기계연구원 체험공간에는 로봇을 만나고 드론을 조종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요. 배제대학교 드론·로봇공학과가 운영하는 공간에서는 드론 경주를 체험할 수도 있지요.
특히 올해에는 영국의 춤추는 로봇 ‘타이탄’이 어린이 친구들을 만날 예정이에요. 타이탄은 키 2.4m, 무게는 60kg의 크기로, 사람이 직접 타서 움직여요. 신나게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를 수도 있지요. 또 얼굴에서 물을 발사하면서 장난을 치기도 한답니다. 춤추는 로봇 타이탄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허팝의 과학쇼가 찾아온다!
드론과 VR 등 첨단 과학기술을 충분히 체험했다면 다양한 과학쇼와 공연을 즐길 차례예요.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공연장에서는 대전 지역 대학교의 동아리 학생들, 대중문화예술인이 함께하는 사이언스 콘서트가 열려요. 또 관람객들과 함께 다양한 과학 실험을 해 보는 ‘사이언스 매직쇼’도 준비돼 있지요.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허팝의 과학쇼는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프로그램! 유튜브 영상으로 만나던 인기 크리에이터 허팝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예요!
●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에서 만나요~!”
Q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허팝이에요. 저는 평소 궁금했던 호기심을 해결하거나 다양한 주제의 실험, 도전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예요.
Q 어린이 친구들에게 사랑받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친구들의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어 주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해요. 허팝은 단순히 생각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하든 실패하든 끈기를 가지고 도전하거든요. 이런 모습을 보고 구독자분들이 큰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다고 생각합니다.
Q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에 참여하신다고요?
네. 평소에 허팝의 과학 관련 실험 영상을 재미있게 보신 행사 관계자분들의 초대로 참여하게 되었어요. 제 영상에 등장하는 다양한 실험과 도전 중에 특히 사랑해 주셨던 콘텐츠를 직접 선보일 예정입니다.
Q <;어린이과학동아>; 친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과학은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지루해질 수도, 재미있어질 수도 있는 것 같아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부터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면 과학을 조금 더 재미나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재미난 과학 이야기 많이 읽고, 공부하면서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들어 나가길 바랄게요.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에서 만나요! 허팝 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