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난 야랑이야. 툭 튀어나온 눈에 미끈한 피부, 딱 보니 내가 어떤 동물인지 알겠다고? 맞아. 난 개굴개굴 개구리야! 개구리 중에서도 호기심 많은 개구리지.
난 친구들과 펄쩍펄쩍 뛰면서 노는 걸 좋아해. 그런데 어느 날 문득 궁금 해지는 거야. 왜 뛰어올랐다가 다시 땅에 떨어지는 걸까? 그게 왜 궁금하냐고? 에이, 아까 말했잖아. 난 호기심 많은 개구리라고.

내가 궁금해 하고 있을 때 개굴맨이 나타나 우주로 나가서 높이 뛰어오를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가자고 하지 뭐야? 하나 둘, 하나 둘! 우린 준비 운동을 한 뒤 우주여행을 떠나기로 했어. 정말 개굴맨의 말대로 우주에서는 높이 뛰어오를 수 있는 걸까? 왜 지구에서는 그러지못하는 걸까? 우주에 외계인은 있을까? 어때? 나와 친구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니? 그렇다면 나와 함께 우주여행을 떠나자. 신나는 노래와 신기한 마술, 그 속에 숨어 있는 재미있는 과학을 만나게 될 거야. 우리가 무서운 외계 행성을 탈출할 때는 친구들이 함께 도와 줘야 한다는 거 잊지 마! 이건 모두가 함께 만드는 공연이거든!

참, 기쁜 소식 하나!‘어린이과학동아’친구들은 아래의 할인권을 가지고 오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공연을 볼 수 있어. 이른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 줄 신나는 공연에서 야랑이를 큰 소리로 불러 줘!

2007년 13호 어린이과학동아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