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주요기사][매일 씨즈해]

    오늘도 스마트폰 화면을 쓸어 넘기며 이 영상 저 영상 헤매다 지친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테크&과학 소식을 꽉꽉 채운 ‘씨즈’ 채널을 소개합니다. 짧은 릴스부터 긴 유튜브 영상까지, 취향에 맞게 즐기고 새로운 소식도 얻어가세요. 평소처럼 영상을 보기만 했을 뿐인데, 어느새 미래에 대한 지식이 쌓여 있을 겁니다. 

    각 QR코드를 스캔해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놀래키면 곧추서는 금속

     

    고체였다가, 액체였다가, 성질이 바뀌는 독특한 재료가 나왔습니다. 바로 키아라 다라이오 미국 캘리포니아공대 교수팀이 1월 발표한 PAM이라는 새로운 소재입니다. 외부 자극에 따라 성질이 바뀌는 모습이 마치 깜짝 놀라 바짝 굳는 모습 같은데요. 이 물질은 과연 어떻게 만들고, 어디에 쓰일까요? 

     

     

    텤_큐레이션 우주선 폭발

     

    2025년 2월, 일론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쏘아 올린 로켓이 발사 10분 만에 공중에서 폭발했습니다. 이로 인해 형형색색의 빛을 내는 잔해들이 아래로 떨어졌죠. 다행히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2022년에는 로켓 잔해가 농가에 떨어지는 사고가 있었던 만큼 대책도 꼭 필요할 텐데요. 씨즈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AI 비서 여기에 붙인 이유

     

    관자놀이에 붙인 이 흰 바둑돌은 무엇일까요? 바로 미국 스타트업 베이스드 하드웨어가 만든 웨어러블 인공지능(AI) 비서 오미(omi)입니다. 오미는 주변인의 말을 듣고 번역하거나 주변인에 대한 조언을 주기도 합니다. 향후엔 뇌파 인식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는데, 오미가 어떻게 우리를 도울 수 있을지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텤_큐레이션 무인 택시

     

    핸들이 스스로 막 돌아가고, 깜빡이도 스스로 켭니다. 사람 없이 스스로 달리는 구글의 자율주행 택시, 웨이모 이야기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거리엔 이 자율주행 택시가 5분에 한 번꼴로 보일 정도라는데요. 이 자율주행 택시를 씨즈가 미국에서 직접 타봤습니다. 미래 이동 수단, 정말 현실이 되었을까요?

     

     

    SE!ZE는 ‘미래를 즐겨라’라는 슬로건으로 미래 과학, 기술 콘텐츠를 다루는 뉴미디어 채널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매일 하나씩, 유튜브에서는 매주 하나씩 미래 과학, 기술을 소개합니다. 새로 나오는 소식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를 팔로우&구독해 보세요!

    이 기사의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500(500원)이 필요합니다.

    2025년 3월 과학동아 정보

    • 김미래
    • 디자인

      이형룡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