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휴대전화 가볍게 만드는 스마트케이블

데이터 전송, 충전, 카드 리더기 기능을 하나로

지원 메모리카드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16GB 지원)
기능 데이터 전송, USB메모리, 카드 리더기, 멀티미디어기기 충전 기능
특징 과충전, 과전류 방지회로 내장
종류 5핀, 18핀(LG 휴대전화), 20핀(삼성 휴대전화), 24핀, T-20핀(스마트폰 용 출시예정) 총 5가지
홈페이지 www.smartcable.co.kr

회사원 박규진 씨 휴대전화는 열쇠 꾸러미처럼 무겁다. 휴대전화에 USB메모리에서 충전기 연결핀, 여자친구에게 선물 받은 휴대전화 줄까지 ‘주렁주렁’ 달려 있기 때문이다. 최근 이런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다용도 케이블이 새로 나왔다. 위더스부방의 ‘스마트케이블’은 데이터 전송과 배터리 충전 기능뿐 아니라 카드 리더기, USB메모리까지 4가지 기능을 하나로 모은 ‘팔방미인’이다.

스마트케이블로 휴대전화나 mp3 플레이어, PMP를 USB 포트에 연결하면 음악이나 사진, 동영상 같은 데이터를 컴퓨터로 옮기거나 반대로 컴퓨터에서 멀티미디어 기기로 옮길 수 있다. 데이터를 전송하면서 동시에 휴대전화나 mp3 플레이어를 충전할 수도 있다. USB 포트 연결 부위에는 최근 휴대전화에 많이 쓰이는 소형 메모리 카드인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있어 카드 리더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케이블은 최대 16G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한다.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케이블은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충전을 하다가 카드 리더기로 사용하려면 스마트케이블에 있는 스위치만 전환하면 된다.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충전할 때는 내장된 LED에 빨간불이 들어오며 USB메모리나 리더기로 사용할 때는 파란불이 들어온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각종 멀티미디어 장치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플러그 앤드 플레이’도 지원한다. 최근 새로 출시한 제품들에 많이 쓰이는 T-20핀(스마트폰 용)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과충전, 과전류 방지회로도 눈에 띈다. 국내 휴대전화가 사용하는 정격전압은 4.2V로 외국의 5V보다 낮다. 스마트케이블은 4.2V 이상의 전류가 휴대전화에 흐르는 일을 막아 과열될 위험이 없다. 스마트케이블은 액세서리로도 손색이 없다. 무게는 10g으로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하고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오렌지색, 녹색, 회색, 검정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똑똑한’ 액세서리 스마트케이블로 휴대전화를 한결 가볍게 만드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이 기사의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500(500원)이 필요합니다.

2009년 01월 과학동아 정보

  • 이준덕 기자

🎓️ 진로 추천

  • 컴퓨터공학
  • 전자공학
  • 정보·통신공학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