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까지의 퍼스널 컴퓨터와는 다르게 한글, 한자 모드 및 PC/AT 모드의 듀얼모드로 되어 있는 '벡트라'(Vectra) 웍스테이션이 삼성 HP에서 개발되었다. Vectra 웍스테이션은 듀얼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소프트웨어를 이용, 한글 한자 모드와 PC/AT사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다.
한글 한자모드로 작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한글, 한자 및 영어로 휴렛팩커드의 강력한 비지니스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PC/AT모드로 작동시에는 Vectra 웍스테이션의 사용자는 IBM PC/AT와 호환성을 가지는 수천종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세계에서 유일한 HP 고유기술인 '터치스크린'이 옵션으로 제공돼 있는 것이 특징. '터치스크린'이란 모니터화면에 나타난 메뉴를 직접 손가락으로 지적하여 명령을 내릴 수 있어 키보드에 익숙하지 못한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뿐 아니라 컴퓨터작동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한다.
그 외에도 HP사의 고유 기술의 하나인 HP HIL을 키보드 내에 내장 시키고 있어 별도의 악세사리카드 없이 마우스, 라이트펜, 디지타이저 등 다양한 입력방식을 키보드에 있는 포트 상에서 간단히 연결 사용하게 했다.
시스템의 크기는 IBM PC/AT보다 30%, IBM5550보다 40% 작은 크기로 책상에 차지하는 면적을 적게 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