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메타버스 여행법]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 힐링 게임

이번 화에서는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게임을 준비했어요. 고기도 구워 먹고, 직접 피자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도 해 볼 수 있답니다!

 

[편집자 주]

로블록스는 10대 청소년이 많이 사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어과동은 독자들이 안전하고 즐겁고 창의적으로 메타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본 연재물을 기획했습니다.

 

 

내가 놀이공원을 만든다면?

 

힐링 게임은 이전 화에서 소개한 게임과 달리, 해결해야 하는 미션도 없고 싸워야 하는 상대도 없습니다. 평화롭게 로블록스 게임 속에서 놀고 휴식할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노래방>;과 <;병철이네>;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노래방>;은 제목 그대로 노래방에서 노는 게임이에요. 노래방에 들어가 방을 잡고 원하는 곡을 선택하면 돼요. 게임 속 다른 플레이어의 노래를 감상하며 춤도 추고, 나의 노래 실력도 자랑할 수 있답니다. 편의점에서 간식도 구매해 먹을 수 있지요.  

 

<;병철이네>;는 우리나라 개발자가 만든 고기 굽기 게임이에요. 게임을 만든 개발자 아도니스는 “평소 고기를 정말 좋아해서 친구들과 고깃집에 자주 간다”며 “고깃집에서 느끼는 정겨운 분위기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었다”고 밝혔지요. 고깃집에 들어가 메뉴를 주문하면, 직원들이 고기와 음식을 가져다 줘요. 불판에 올린 고기가 먹음직스럽게 익으면 잘라서 맛있게 먹으면 돼요. 고기를 굽는 소리와 먹는 모습이 현실과 비슷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등 다양한 메뉴도 있답니다. 

 

일상 속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게임으로는 타이쿤 게임이 있습니다. 타이쿤 게임은 식당이나 가게를 직접 운영해 보는 게임이에요. <;놀이공원 타이쿤 2>;와 <;피자 가게에서 일해요>;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놀이공원 타이쿤2>;는 나만의 놀이공원을 건설하는 게임입니다. 최대한 많은 손님을 끌어 모아 돈을 벌어야 하죠. 게임을 하다 보면 점점 운영 실력이 늘어 뿌듯함도 느낄 수 있어요. 

 

<;피자 가게에서 일해요>;는 로블록스에서 10년 넘게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에요. 플레이어들은 피자 가게에서 계산이나 배달, 피자 포장, 요리 등 업무를 정한 뒤 각자 일을 완료해 돈을 벌 수 있어요. 피자 가게 직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했다면 이 게임을 해 보세요!

 

 

 

2024년 3월 15일 어린이과학동아(6호) 정보

  • 우이니(로블록스 크리에이터)
  • 사진

    로블록스 화면 캡처
  • 에디터

    장효빈 기자
  • 디자인

    정영진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