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밥에 노릇노릇하게 구운 스팸이 있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스팸’이 어쩌다 광고성 메일을 뜻하는 스팸 메일이란 단어에 붙게 됐을까?
나 마이보가 스팸 메일과 관련한 일화부터 독특한 유화, 영화 속 컴퓨터그래픽(CG)에 대한 재밌는 영상들을 준비했어!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컴퓨터그래픽(CG) 기술. CG 기술은 1993년 영화 <;쥬라기 공원>; 이후로 본격적으로 사용됐어요. 덕분에 영화에서 상상을 뛰어넘는 놀라운 캐릭터들이 나오고 다양한 상황이 펼쳐지게 되었지요.
CG 기술을 적용하기 전 촬영 현장은 어떨까요? 배우들의 허공을 향한 열연부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은 영화 촬영의 뒷얘기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무차별적으로 날아오는 광고성 메일을 스팸 메일이라고 하죠. 스팸은 통조림 햄으로 짭조름하고 감칠맛이 나 밥 한 공기를 순식간에 해치울 수 있는 밥도둑으로 유명해요. 스팸은 원래 1930년대 미국에서 햄과 베이컨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온 돼지고기 부산물에 소금과 전분이 더해져 만들어졌어요. 세계 대공황, 제2차 세계대전 이후로 스팸에 ‘OOOO한 이미지’가 생긴 것이 광고성 메일을 ‘스팸’ 메일이라 부르게 된 이유라는 데요? ‘OOOO’은 무엇일까요? 영상으로 확인!
컴퓨터에서 갑자기 인터넷이 끊겨서 화면이 뚝 멈추거나 오류 창이 반복적으로 뜨는 걸 본 적 있나요? 사진 속 그림은 마치 컴퓨터 화면이 렉에 걸린 것처럼 픽셀이 깨진 모습을 하고 있어요. 이 그림은 현대 미술가인 이지현 작가의 유화 작품입니다.
작가는 반복적으로 재생되는 이미지 GIF를 보면서 매일 비슷한 일상을 사는 우리 현대인들의 삶을 떠올렸다고 합니다. 반복되는 GIF에 균열을 주며 작품에 의미를 담았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