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메타버스 여행법 제페트] 1분 드라마 같은 영상 만들기

오하~! 오늘은 영상편집 기능을 이용해 스토리가 있는 나만의 영상 1편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는 전 과정을 보여줄게요. 지금부터 다들 집중하고 따라와 주세요!

 

[편집자 주]

제페토는 10대 청소년이 많이 사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어과동은 독자들이 안전하고 즐겁고 창의적으로 메타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본 연재물을 기획했습니다.

 

기획이란? 영상의 뼈대를 만드는 것

 

드라마처럼 이야기가 있는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기획’이에요. 기획은 영상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 사전에 계획하는 작업이에요. 어떤 영상을 만들고 싶은지 아이디어를 정리한 뒤, 그것에 필요한 포토부스나 월드, 배경 이미지 등을 준비하는 과정이죠. 

 

저는 주로 제페토에서 기획에 대한 영감을 많이 얻습니다. 예를 들어 제페토에서 동화를 배경으로 한 의상 아이템인 ‘페어리테일’이 새로 나온 것을 보고 동화를 모티브로 한 영상을 찍으면 재미있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패러디한 <;오즈의 맙소사>;라는 영상을 만들었죠.

 

그런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게 너무 어렵다고요? ‘실시간 추천 영상’ 피드를 보면서 요즘 유행하는 챌린지나 재미있는 영상을 파악하는 것도 좋은 공부가 돼요. 사실 포토부스만 자세히 들여다봐도 이런저런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답니다. 저는 최근 새로 나온 월드와 같은 컨셉을 가진 포토부스를 찾고, 그 포토부스를 해당 월드와 이어 붙여서 영상을 찍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어요. 예를 들어, 학교 월드를 배경으로 하는 포토부스를 활용하면 학교에서 일어나는 재미난 에피소드를 제페토 영상으로 만들 수 있거든요.

 

 

 

 

 

2023년 06호 어린이과학동아 정보

    🎓️ 진로 추천

    • 문화콘텐츠학
    • 미술·디자인
    • 언론·방송·매체학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