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방금 누가 나 마이보를 부른 것 같은데 뒤를 돌아보니 강아지밖에 없네? 설마 날 부른 게 강아지?! 강아지가 어떻게 ‘야’라고 짖을 수 있는 건지 그 이유를 알아봤어. 날 수 있는 보트와
3D 프린터로 만든 로켓이 나오는 영상도 준비했으니 함께 보자고!
‘야!’라고 외치는 강아지가 있다?! 조회 수 : 44만 회
채널명 : SBS TV동물농장x애니멀봐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구독자 수 : 456만 명)
‘야!’라고 짖는 강아지를 본 적 있나요? TV 프로그램 ‘동물농장’ 제작진이 ‘야’라고 짖는 강아지를 영상에 담았어요. 그 이유를 찾기 위해 강아지의 평소 생활을 관찰한 결과, 강아지가 짖는 소리가 주인의 목소리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아냈어요. 전문가는 이 행동을 두고 ‘미믹’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떴다 떴다 비행기♬ 아니고, 보트! 조회 수 : 4.7만 회
채널명 : 엠빅뉴스 (구독자 수 : 94.8만 명)
6월 9일 북아일랜드에서 이안 퍼시 요트 선수가 세계 최초로 물 위를 나는 상업용 전기 보트를 개발해 공개했어요. 배가 수면 위에 약간 떠 있는 상태로 날아가는 보트지요. 이 보트는 바닥 부분에 날개가 달려 있어 가장 빠른 속도로 이동하면 떠오르게 돼요.
이 보트는 물 위에 살짝 떠 있기 때문에 다른 보트보다 소음이 적게 발생하고 파도의 저항도 피할 수 있어요. 보트가 움직이는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3D 프린터로 로켓을 만든다? 조회 수 : 14.9만 회
채널명 : Veritasium 한국어 – 베리타시움 (구독자 수 : 4.24만 명)
원하는 모양을 입체로 인쇄하는 3D 프린터가 있으면 작은 입체 모형은 물론 인공 장기나 음식 등까지 만들어낼 수 있어요. 미국 우주 탐사 기업 릴래티비티 스페이스는 금속을 인쇄하는 3D 프린터로 로켓을 만들었습니다. 이 로켓의 연료 탱크는 콜라 캔보다 얇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만큼 가볍지만, 내부에 튼튼한 고리 구조의 금속들이 지지해줘 쉽게 찌그러지지 않죠.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는 3D 프린터 로켓,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추천! 동아사이언스 영상 다시보기
암흑물질에 대해 들어본 적 있나요? 암흑물질이 우주에 존재하는 물질이라는 것을 알더라도, 구체적으로 이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지난 4월 <;과학동아>; 김소연 기자가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두 어린이에게 암흑물질을 쉽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김소연 기자는 암흑물질을 학교에서 신체검사를 하는 상황 등 일상 속 상황과 비교해 설명합니다. 암흑물질에 대한 모든 것을 재밌게 배워 보세요!
●영상 제목
암흑물질 엄청 쉽게 이해시켜드림!
●채널명
동아사이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