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오랜만에 놀러 나가려고 일기 예보를 챙겨 보는데, 웬 강아지가 등장한 게 아니겠어? 크로마키 앞에서 먹방을 찍은 깜찍한 강아지의 방송 사고부터 보물을 캐러 다니는 고고학자와 거대 괴수에 대한 이야기까지! 신기하고 재밌는 영상이 가득한 어과수TV로 놀러 와!
기상캐스터 ‘스톰’ 등장! 조회수 : 90만 3705회
채널명 : Global news (구독자 수 : 277만 명)
화면에 갑자기 등장한 이 귀여운 강아지 좀 보세요! 시청자들의 마음을 모두 훔쳐버렸어요. 알고 보니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하면서 생방송 날씨를 전하던 기상캐스터의 반려견이었어요.
곧 ‘폭풍(스톰)’이 올지도 모른다는 기상캐스터의 말에 ‘스톰’이라는 이름의 강아지가 자신을 부르는 줄 알고 크로마키● 앞으로 달려온 것이죠. 결국 기상캐스터도 깜찍한 스톰의 모습에 웃음을 터뜨려버렸답니다.
●크로마키 : 화면에서 특정 색깔을 빼고, 다른 효과를 합성하기 위해 이용하는 배경.
미대생 출신 고고학자가 있다? 조회수 : 310회
채널명 : 동아사이언스 (구독자 수 : 1.35만 명)
지난 6월, 서울 한복판에서 귀중한 과학 유물이 와르르 쏟아져 나왔다는 소식, 어과동 15호 특집 기사를 통해 만나 보셨죠? 이를 취재한 이창욱 기자는 발굴 현장에서 일하고 계시는 수도문물연구원의 박미화 유물관리팀장님을 회사로 모셔 티타임을 가졌습니다. 박 팀장님이 도자기의 역사를 공부하다 자연스레 발굴까지 하게 됐다는 이야기가 정말 흥미로운데요. 고고학자라는 직업이 무엇인지 궁금하고, 관심 있는 친구들은 특히 이 영상, 놓치지 마세요!
지구에 거대 괴수가 존재할 수 없다? 조회수 : 32만 3190회
채널명 : 리뷰엉이:Owl’s Review (구독자 수 : 85.8만 명)
건물 크기 만한 거대 생명체를 실제로 본 적 있나요? SF영화 속에 등장하는 고질라, 킹콩, 용가리, 진격의 거인 같은 거~대한 괴수는 왜 현실 속에 없는 걸까요? 영화 속에선 고층 건물 높이도 거뜬히 넘는 어마무시한 크기의 이 친구들이 지구에 존재할 수 없는 과학적 이유가 이 영상 속에 있습니다.
힌트는 키, 체중, 혈압…?! 이 영상을 보기 전 잠시 어떤 이유일까, 먼저 상상하고 추리해 보세요. 그럼 재미가 두 배?!
추천! 어과동 실험 영상 다시 보기
섭섭박사님은 상큼한 레몬을 이용해, 손을 대지 않고도 풍선을 팡! 하고 터트릴 수 있다고 호언장담했어요. 섭섭박사님은 도대체 어떤 원리를 이용하려는 걸까요? 비밀은 바로 레몬 껍질 속에 들어 있는 ‘리모넨’이에요. 이 화학 물질이 풍선의 고무를 녹여 구멍을 만들 거라는 섭섭박사님의 계획이었죠. 과연 섭섭박사님은 이 마술같은 실험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결과가 궁금한 친구들은 오른쪽 QR을 찍어 보세요~!
●영상 제목
빵빵 터트리는 레몬?
●언제?
2019년 8월 15일 자
‘도전! 섭섭박사 실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