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5m 높이에서 트램펄린에 자동차를 떨어뜨리면? 조회수 : 1316만 회
채널명 : Mark Rober (구독자 1090만 명)
제가 어렸을 적, 우리 동네에선 트램펄린을 ‘방방’이라고 불렀어요. 트램펄린의 탄성을 이용하면 땅에서 뛰는 것보다 훨씬 높게 점프할 수 있어서 ‘방방’ 뛰는 것처럼 느껴지거든요. 몸이 무거운 사람도 트램펄린 위에선 날아다니듯 점프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수백kg의 자동차도 방방 뛸 수 있을까요? 일반 트램펄린이라면 자동차가 떨어지자마자 박살이 나겠지만, 이 실험에 사용된 트램펄린은
크리에이터가 특별히 제작한 초강력 트램펄린이랍니다. 물론 이 트램펄린이 자동차를 버틸 수 있을지는, 진짜 떨어뜨려봐야 알겠죠? 자동차를 45m 높이, 그러니까 대략 15층 아파트 높이에서 떨어뜨려 봅시다!
▶ 레고 VS 사람 조회수 : 2356만 회
채널명 : JK Brickworks (구독자 수 : 49만 명)
저는 승부욕이 그다지 강한 성격이 아니에요. 축구나 농구 같은 운동을 할 때에도, 온라인 게임을 할 때에도 이기고 지는 것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죠. 그런데 이상하게 ‘묵찌빠’를 할 때엔 너무나도 이기고 싶더라고요. 별것 아닌 승부일수록 더 승리에 집착을 하나 봐요.
자, 여기 레고와 ‘스위치 끄기’ 승부를 벌이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규칙은 간단해요. 레고의 전원 스위치를 밀기만 하면 끝! 그런데, 생각보다 이기긴 쉽지 않네요? 클릭 시 혈압 주의!
▶ 구슬의 제왕 : 구슬 원정대 조회수 : 488만 회
채널명 : DoodleChaos (구독자 수 : 39만 명)
‘골드버그 장치’라고 들어본 적 있나요? 복잡하게 작동하지만 하는 일은 아주 단순한, ‘쓸데없는 고퀄리티’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기계지요. 저는 이런 골드버그 장치를 무척 좋아해요. 재밌잖아요! 정교하게 맞아 들어가는 기계들이 멋지기도 하고요.
이 크리에이터가 만든 작품 역시 쓸데없는 고퀄리티의 연속이에요. 그저 구슬이 구르는 영상일 뿐인데, 왜 이렇게 박진감이 넘치는 걸까요? 여러분의 4분을 증발시켜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