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퍼즐탐정 셜록홈즈] ‘소느로 파머거’

오지 탐험가





MISSION 1. 낙하산을 펴라!

편지에 적힌 항공편을 예약해 비행기를 탄 썰렁홈즈. 한참 하늘을 날고 있던 그때, 스튜어디스가 와서 썰렁홈즈에게 지금 내려야 한다고 말하는 게 아닌가!

“썰렁홈즈님 목적지는 바로 저 아래 섬입니다. 이 비행기는 여기서 회항하므로 지금 낙하산을 메고 뛰어내리셔야 합니다. 단, 낙하산이 펴지게 하려면 버튼을 잘 보고 누르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MISSION 2. 수상한 원주민이 낸 문제를 풀어라!

간신히 낙하산을 펴고 섬에 도착한 썰렁홈즈.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소느로 파머거를 찾아다니던 그때! 갑자기 썰렁홈즈 앞에 웬 원주민이 나타나더니 다짜고짜 창을 들이대는 게 아닌가! 두려움에 떨고 있는 썰렁홈즈에게 그 원주민은 갑자기 덧셈과 뺄셈이 적힌 종이를 내밀었다.
“우가우가매스짱! 푸리푸리살리라!”
 



MISSION 3. 방패를 찾아라!

썰렁홈즈가 문제를 풀고 고개를 들자 어느새 아까 원주민은 사라진 뒤였다. 안심하고 본격적으로 ‘소느로 파머거’를 찾으려 하던 그때! 어디선가 타잔 소리가 나면서 또 다른 원주민이 나타나는 게 아닌가!
“아아아아아~! 방패골라방패골라!”
그러더니 여러 개의 방패 중 하나를 고르라는 손짓을 보내는데….
 



MISSION 4. 보물상자를 열어라!

썰렁홈즈가 방패를 제대로 고르자, 이번엔 머리에 파인애플을 얹은 새로운 원주민이 나타나 썰렁홈즈의 손을 잡고 어디론가 끌고 가기 시작했다. 걸음을 멈춘 곳은 바로 동굴! 동굴 안에는 보물상자로 보이는 커다란 상자가 놓여 있었고, 원주민은 썰렁홈즈에게 보물상자를 열어달라는 듯한 몸짓을 하는데….
“우가우가 웬다이아보무리왕창열려라참깨!”
 



나 돌아갈래~!

썰렁홈즈가 보물상자를 열자, 원주민이 갑자기 머리 위에 얹은 파인애플을 집어던지며 말했다. 그가
바로 ‘소느로 파머거’였던 것이다.

“자, 그럼 이제 썰렁홈즈님 능력으로 집으로 돌아갈 비행기를 만들어 주세요. 섬을 빠져 나가기만 하면 저 보물도 왕창 드릴게요!”

결국 썰렁홈즈는 비행기는커녕 간신히 뗏목을 만들어서 험한 바다로 나서야 했다.

“흑~, 나 집으로 돌아갈래~!”

 

그림 : 김석

이 기사의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500(500원)이 필요합니다.

2016년 04호 어린이과학동아 정보

  • 고선아 편집장

🎓️ 진로 추천

  • 문화콘텐츠학
  • 문화인류학
  • 미술·디자인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