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s.dongascience.com/uploads/article/Contents/201601/C200908N011_01.jpg)
4월은 과학의 달입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의 ‘종이비행기 종이로켓 전국대회’ 같은 다양한 과학대회가 열리고 있죠. 이런 과학대회에 참여하기 어렵다구요? 그럼 나만의 날리기 대회를 해 보면 어떨까요? 우주를 향해 가는 UFO를 만들어 봅시다.
![](https://images.dongascience.com/uploads/article/Contents/201601/C200908N011_02.jpg)
UFO는 ‘미확인비행물체’(Unidentified Flying Object)의 각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말입니다. 말 그대로 정체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없는, 비행 형태의 물체를 지칭하는 단어지요. 접시 형태를 한 UFO가 많기 때문에 ‘비행접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 목격된 UFO에는 둥근구, 기묘한 로켓, 사방으로 뻗은 빛 때문에 별처럼 보이는 것 등 다양하답니다. UFO를 목격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에 따르면 비행기나 로켓과 달리 아주 빠르게 움직이거나 이상하고 강한 빛을 내뿜는다고 해요.
그래서 외계인이 타고 온 우주선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지요. 하지만 과학적으로 밝혀진 건 아직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