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박석재 블랙홀 박사 한국인은 우주 민족

박석재 | 서울대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대에서 블랙홀 천체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이다.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를 창립하고 대전시민천문대 건립을 제안하는 등 천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했다. 저서로 박석재 | 서울대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대에서 블랙홀 천체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이다.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를 창립하고 대전시민천문대 건립을 제안하는 등 천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했다. 저서로

“국가정보원 지하실에 외계인의 시체가 묻혀 있다는 비밀 아세요?”‘블랙홀 박사’로 유명한 박석재(48) 한국천문연구원 박사 맞아? 박 박사의 말은 이어졌다. “이런 말 하면 비웃음만 사요. 그런데 왜 미국연방수사국(FBI)이 지구에 온 외계인을 조사한다고 하면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죠?”박 ...(계속)

글 : 김상연 dream@donga.com
사진 : 유진경 jinki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