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사는 그린기능과 건강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그린헬스 486센시스트'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 본체의 소비전력이 30W 이하로 떨어져 미국 환경청(EPA) 규격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동시에 베사의 DPMS (Display Power Management System)규격에 따라 모니터 자체내에서 최대 5w이하로 소비전력을 낮추도록 했다.
금성 그린헬스 486 센시스트는 그린 헬스 소프트웨어패키지와 사용자의 바이오리듬 소프트웨어가 내장된 PC를 통해 사용자와 가족의 건강 상태를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패키지에는 국내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민간요법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간단하게 응용할 수 있는 지압 방법, 식품 상식, 한방의 4상체질에 따른 음식물 섭취방법 등의 상식을 함께 담고 있다.
센시스트는 비디오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크도 32비트 베사로컬 버스로 처리해 속도를 증가시켰으며 2개의 베사로컬 슬롯을 별도로 제공한다. 또한 5개의 스토레지 베이를 제공해 멀티미디어 시스템으로의 확장도 용이하게 했다.
비디오 메모리는 최대 2MB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1천6백만 가지의 색상과 1280x1024의 해상도를 갖추었다. 바이오스의 업그레이드 시 본체를 뗄 필요 없이 디스켓만으로 가능하게 한것도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