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윽.’ 누가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조금씩 움직이는 이 돌…. 정말 살아있는 걸까?! 무서우니까 여기 와서 나 마이보와 함께 미스터리의 진실을 확인하지 않을래? 생존력 강한 빈대 퇴치법과 팝콘 폭발 순간을 담은 영상도 준비했으니 빨리 와!
● 살아 움직이는 돌의 비밀은? 조회 수 : 3.8만 회
채널명 : 은근한 잡다한 지식 (구독자 수 : 37.8만 명)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사막 데스밸리에는 ‘레이스트랙 플라야’라는 명소가 있어요. 평범한 사막 같지만, 이곳에는 비밀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무거운 돌들이 살아 있는 것처럼 움직인 흔적이 남아 있다는 거예요. 사람이나 동물이 일부러 옮긴 것도 아닌데 수십에서 수백kg에 달하는 돌들이 어떻게 움직인 걸까요? 1915년 처음 발견된 ‘항해하는 돌’은 99년 만인 2014년에서야 움직이는 이유가 밝혀졌어요. 비밀은 바로 얼음?!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흡혈 빈대 퇴치 방법! 조회 수 : 36만 회
어과동 12월 1일 자의 빈대 기사 보셨나요? 빈대는 침대 밑이나 가구 등에 숨어 있다가, 사람들이 자면 몰래 나타나 피를 빨아먹는 곤충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피를 빨면 되고, 피를 먹지 않아도 오랜 기간 버틸 수 있지요. 그런데 빈대는 왜 하필 사람의 피를 먹는 걸까요? 곤충학자인 갈로아 작가는 동물과 사람의 피는 영양분이 풍부해 곤충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어요. 빈대 퇴치 방법부터 모기와 흡혈 파리 등 피를 빨아먹고 사는 흡혈 곤충까지 소개합니다.
초고속카메라로 관찰한 팝콘 폭발 조회 수 : 116만 회
다양한 순간을 초고속카메라로 촬영하는 유튜버 ‘The Slow Mo Guys’가 1초에 1만 장의 순간을 촬영한 뒤 이를 느리게 재생하며 팝콘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했어요. 옥수수를 가열하면 속에 들어 있던 수분이 증발해 수증기가 되며 급격히 부피가 커져 옥수수 내부의 압력을 높입니다. 이때 바깥의 압력을 갑자기 낮추면 옥수수 껍질을 뚫고 수증기가 방출되면서 팝콘이 만들어지지요. 작은 용기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팝콘을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