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웅하! 슬슬 학교에 등교하는 친구들이 하나 둘 생기는 것 같소.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니 굉장히 반갑지 않소? 그래도 아직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켜야 하니, 친구들과 과학 영상을 볼 때엔 한 화면에 모여서 보지 말고, 영상의 링크만 공유해서 따로 보는 것이 좋겠소!

 

● 초강력 드라이아이스 펀치! 조회수 603만회 

채널명 : SUSHI RAMEN【Riku】 (구독자 502만 명)

 

 

초강력 펀치로 기왓장을 격파하는 펀치의 힘은 바로 ‘드라이아이스’에서 나와요. 드라이아이스 는 이산화탄소를 고체로 얼려놓은 것인데, 물과 만나면 곧바로 기체 상태가 되면서(승화) 부피가 빠르게 팽창한답니다. 물이 든 페트병에 드라이아이스를 넣고 뚜껑을 잠그면, 페트병이 풍선처럼 부풀다가 결국 펑! 터지죠. 그 위력이 정말 어마어마하답니다. 참!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폭발은 엄청나게 위험하거든요. 영상은 재미로만 보세요!

 

 

●종이로 코코넛 자를 수 있다? 없다? 조회수 4248만회

채널명 : Mr. Hacker (구독자 수 : 298만 명)

종이에 손을 베여본 적, 다들 한 번쯤은 있죠? 날카로운 칼도 아니고, 팔랑팔랑한 종이에 손이 베이면 ‘고작 종이 따위에….’라는 정신적인 타격까지 더해져 유난히 더 아픈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이 영상을 보고 ‘종이 따위’라는 말은 이제 쓰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전동 원형톱에 톱날 대신 종이를 끼웠는데, 생각보다 물건을 엄청 잘 자르더라고요? 심지어 딱딱하기로 유명한 코코넛까지…. 종이 무서워!

 

●식물이 동물처럼 움직인다면? 조회수 2503만회

채널명 : GPhase (구독자 수 : 20만 명)



식물을 키울 때 가장 신기한 순간은 ‘다음날’이에요. 자고 일어나면 어느새 식물의 키가 쑥쑥 자라 있다니까요? 이럴 때면 ‘지금 이 순간에도 식물은 조금씩 자라고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죠. 정말 그런지 궁금하다면, 씨앗에서 싹이 나오는 과정을 ‘빨리 감기’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식물이 꿈틀거리며 자라는데, 마치 동물 같답니다. 약간 징그럽기도 하지만, 조금씩 꾸준히 자라는 식물의 모습이 대견스러워요.

 

이 기사의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500(500원)이 필요합니다.

2020년 12호 어린이과학동아 정보

  • 정한길 기자 기자

🎓️ 진로 추천

  • 화학·화학공학
  • 물리학
  • 환경학·환경공학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