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s.dongascience.com/uploads/article/Contents/201601/C200902N010_01.jpg)
“똑똑! 조이랩입니다!”
차가운 겨울바람이 쌩쌩 불던 어느 날, 서울시 서대문구에 있는‘나무를 심는 학교’라는 공부방에 손님이 찾아왔어요. 커다란 짐 꾸러미를 들고 찾아온 사람들은 다름 아닌‘조이랩’선생님! 선생님이 들고 온 커다란 바구니 안에는 여러 가지 실험 기구들이 잔뜩 들어 있었어요. 누워서 책을 보던 친구, 그림을 그리던 친구, 장난감을 가지고 놀던 친구 모두 갑작스런 조이랩의 방문에 깜짝 놀랐답니다. 대체‘조이랩’이 뭐죠? 이 곳에는 왜 찾아온 걸까요?
신나는 실험 보따리 들고 찾아갑니다!
조이랩은‘어린이과학동아’를 만드는 동아사이언스와 스터디랜드에서 함께 만든‘찾아가는 실험실’이에요. 평소 과학실험이 정말 하고 싶지만 그럴 기회가 없는 곳이나, 학교 과학실에 실험 기자재가 부족해서 실험을 충분히 할 수 없는 친구들을 찾아가고 있답니다.
전문 실험 선생님이 직접 실험을 지도해 주시기 때문에 실험을 준비하는 것에서부터 실험 방법, 원리등을 꼼꼼하게 배울 수 있어요. 또 실험으로 얻은 결과물은 참여한 친구들에게 선물로 주어진답니다!
![](https://images.dongascience.com/uploads/article/Contents/201601/C200902N010_02.jpg)
처음으로 조이랩과 함께한 곳은 서울시 서대문구 아현동에 있는 ‘나무를 심는 학교’라는 공부방이에요. 이 곳은 동아사이언스가 작년부터 물품을 비롯한 지원을 하고 있는 곳으로, 평소 과학실험을 접할 기회가 적은 친구들을 위해 조이랩의 첫 방문지로 뽑혔답니다.
처음 조이랩 선생님이 방문했을 땐 모두들 실험에는 관심이 없어 보였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조이랩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마술 같은 실험이 시작되자 모두들 실험하는 재미에 푹~ 빠지고 말았어요. 색깔이 변하는 그림에서부터 야광봉 만들기와 자외선 비즈 목걸이까지 하나라도 놓칠세라 공부방 안이 후끈~ 달아올랐답니다.
조이랩에 참여하세요!
조이랩과 만나 신나게 실험하고 싶나요? 실험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이랩을 선물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조이랩으로 사연을 적어 보내주세요. 동아사이언스에서 개발한‘교과서에 딱 맞는 과학실험’키트와 함께 조이랩 선생님이 직접 찾아갑니다.
따뜻한 사연, 많이 많이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