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썰렁홈즈의 단짝인‘다무러’가 납치되는 사건이 일어났다. 범인은 거울나라에 사는 거울여왕‘에또 반사’. 목욕을 하고 나서 거울을 보고 있던 다무러가 갑자기 거울 속으로 빨려들어가 버린 것이다. 무슨 이유로 거울여왕 에또 반사가 다무러를 납치했을까? 썰렁홈즈는 다무러를 찾기 위해 거울 속으로 따라 들어갔다. 에또 반사가 사는 거울나라는 과연 어떤 곳일까? 썰렁홈즈는 무사히 다무러를 구출해낼 수 있을까?

mission 1
조각 거울이 가리키는 곳?


거울 속으로 들어간 썰렁홈즈는 커다란 거울 앞에 도착했다. 하지만 거울의 모습이 조금 특이했다. 아니, 아주 특별했다. 거울은 여러 개의 조각으로 되어 있는데, 모습이 그대로 비치는 게 아니라 반사된 모습이 모두 각각의 조각으로 나뉘어 보이는 것이었다. 황당해 하는 썰렁홈즈. 하지만 단짝인 다무러를 찾기 위해서는 조각 거울에 나타난 모습을 찾아야 한다. 거울에 비친 모습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썰렁홈즈는 어디로 가야 할까?
 


mission 2
두 개의 거울, 네 개의 입구


길을 따라 가다 보니 커다란 거울이 있는 곳이 또 나왔다. 이번에는 거울 두 개가 붙어 있었다. 특이한 점은 각각의 거울을 90도로 기울여 붙여놓은 것이다. 이 때 어디선가 거울여왕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여기 4개의 입구가 있다. 네가 그 특수거울 앞에 서면 4개의 입구에 거울에 비친 네 모습이 나타날 것이다. 거울에 비친 모습과 같은 모습을 보여 주는 입구로 들어가면 된다. 그런데 내가 장난을 좀 쳤거든. 거울에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을 거야. 원래 거울에 나타날 모습을 잘 생각해 보라고.”
 

mission 3
거대한 잠망경


이번에는 TV화면과 같은 스크린이 나타났다. 자세히 보니 숨어서 다른 쪽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잠망경이었다. 잠망경은 다무러가 잡혀 있는 곳을 알려 주는 일종의 표지판이었다. 그 옆에는 여섯 개의 버튼이 있었다. 잠망경에 비친 모습을 보고 버튼을 누르라는 뜻이었다. 잠망경에 비친 모습이 그림과 같다면 원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 원래의 모습과 같은 그림의 버튼을 누르려면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까? 잘못 누르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모른다. 신중하게 생각하자.

 

mission 4
장난치지 마란 말이야


버튼을 누르자 거울여왕이 나타났다. 물론 의자에 꽁꽁 묶여 있는 다무러도 함께 나타났다.

“용케 찾아 냈군. 난 썰렁홈즈에게 나쁜 감정은 없다. 다만 다무러를 혼내 주려고 한다. 얼마 전 다무러는 거울로 못된 장난을 쳤지. 우리 거울을 나쁜 곳에 썼단 말이야! 하지만 친구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썰렁홈즈의 우정을 높이 사서 기회를 한 번 더 주지. 여기 몇 조각의 거울이 있다. 다무러가 나쁜 장난을 한 장면들이지. 하지만 순서대로 되어 있지 않다. 어떤 장난이었는지 설명할 수 있겠나? 거울을 사건의 순서대로 배열하면 쉽게 풀리지.”
 
썰렁홈즈의 정답
 


거울여왕의 특별한 선물

다무러는 자신의 잘못을 깨달았다. 그리고 앞으로는 절대 장난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친구를 구출하기 위해 거울 속으로 뛰어든 썰렁홈즈의 따뜻한 우정에 거울여왕은 감동했다. 그래서 조그만 선물을 주었다. 아니 조…, 조금 큰 선물이다. 지금 썰렁홈즈 집에는 집안을 가로지르는 거울이 들어와 있다. 거울여왕의 정성어린 선물이다. 너무 커서 집이 조금 부서졌다. 비도 샌다. ㅠㅠ….

2006년 14호 어린이과학동아 정보

  • 김원섭 기자

🎓️ 진로 추천

  • 문화콘텐츠학
  • 미술·디자인
  • 문화인류학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