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금세기 최고의 우주쇼

개기일식과 헤일-밥혜성의 랑데부

(그림)개기일식과 금환일식^지구와 태양 사이에 달이 있을 때 달의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지역에서 개기일식(또는 금환일식)이 일어난다. 그 바깥쪽 지역에서는 부분일식이 일어난다.(그림)개기일식과 금환일식^지구와 태양 사이에 달이 있을 때 달의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지역에서 개기일식(또는 금환일식)이 일어난다. 그 바깥쪽 지역에서는 부분일식이 일어난다.

3월 9일에는 금세기 최고의 천문쇼가 펼쳐진다. 이날은 개기일식과 대혜성 헤일-밥을 동시에 볼 수 있다. 또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들어 가장 멋진 부분일식이 일어난다. 일식관측법을 배우면서 천문축제를 준비해보자.오랜만에 부분일식이 일어난다. 항상 동그란 원을 그리며 떠있는 태양이 이날에는 초승달 모양으로 온 세상을 비춘다. 과학이 발달하기 전 일식은 두려움과...(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