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우리은하는 얼음덩어리에서 출발

-우주배경복사가 왜 균인한가를 설명

어음덩어리들이 충돌해 점점 뜨거운 가스로 변하면서 별의 기본이 되는 물질들이 생성됐다. 이는 나선은하의 회전을 설명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한다.어음덩어리들이 충돌해 점점 뜨거운 가스로 변하면서 별의 기본이 되는 물질들이 생성됐다. 이는 나선은하의 회전을 설명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한다.

미국 천문학자 올만은 우리 은하를 이루는 주성분이 초기우주의 원자들로부터 형성된 얼음덩어리라고 밝혔다. 얼음덩어리들이 충돌하면서 점점 뜨거운 가스로 변하고, 이 가스가 구름의 중심부에서 별의 기본이 되는 물질들을 형성했다는 것이다. 그 말이 사실이라면 은하수의 회전과 나선은하의 회전에 관한 설명이 가능해진다. 이미 수년 전에 천문학자들은 나선은하의 별들이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