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 달성을 꿈꾸는 당신, 지난해 세운 목표를 달성했는가. 만약 그렇지 못했더라도 우리는 죄가 없다. 목표가 원대했던 것도, 의지가 부족한 것도 아니다. 다만 우리를 도와줄 조력자가 부족했을 뿐이다. 2022년 밝은 새해와 함께 꾸준한 운동, 건강한 1년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든든한 조력자가 될 아이템을 준비했다.
핏빗 차지5 │ 핏빗 / 24만 9000원
바쁜 생활 속, 운동도 원하는 만큼 똑똑하게 하고 싶다면? 일상생활 속 활동량을 계산하고 짧은 운동도 놓치지 않고 측정해주는 웨어러블 피트니스 트래커가 딱이다. 그 대표주자인 핏빗 차지5는 평상시 건강 정보는 물론 별도의 설정 없이도 사용자의 움직임을 분석해 운동량 정보를 제공한다. 한 번 충전해 최대 7일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도 장점이다. 비슷한 피트니스용 웨어러블 기기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핏, 샤오미의 미밴드 등이 있다.
즈위프트 │ 즈위프트 / 월 14.99달러(약 1만 8000원)
자전거와 실내형 롤러, 저렴한 센서만 있다면 가상 세계와 연결된다. 콘텐츠 혁명 중 하나로 꼽히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자전거 운동에 도입한 즈위프트 덕분이다. 즈위프트를 통해서 전 세계의 라이더들과 경주하다 보면 현실에서는 건강을, 게임 속에서는 개성 넘치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 재미가 쏠쏠하다. 월 구독 서비스지만 매월 25km는 무료 체험할 수 있으며, 자전거의 주행정보를 인식하는 센서는 별매다. 러닝머신과 연동하는 즈위프트 러닝도 있다.
솔티드 스마트 인솔 │솔티드 / 24만 9000원
평범했던 신발이 깔창(인솔) 하나로 특별해진다. 솔티드 스마트 인솔은 압력 센서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족저압을 분석한다. 평소 보행 습관을 토대로 사용자의 근력과 체형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 목적에 따라 트레이닝, 벨런스, 골프 분석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된다. 부족한 부분을 콕 찍어 이를 채울 수 있는 운동 처방까지 내려준다. 신체 균형과 올바른 자세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솔티드 스마트 인솔 위에 올라서 보자.
아토스 셔츠 │아토스 / 199달러(약 23만 6000원)
운동복을 고를 때 당신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활동성과 패션 그리고 기능성 모두 포기할 수 없는 당신을 위한 운동복이 있다. 움직이기 편하도록 딱 달라붙게 디자인된 옷 내부에 센서를 장착해 근육의 활동성을 측정한다. 별도로 판매되는 센서인 아토스 코어를 장착하면 근육활성도, 심장박동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측정할 수 있다. 패션의 완성은 몸이라는 말이 있지만, 아토스 셔츠와 함께라면 건강한 몸의 완성은 패션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