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매스 회원이여 모여라!’
수학 멘토 군단 ‘폴리매스 어셈블’이 결성되었습니다.국제수학올림피아드(IMO)출신 대학생 멘토 6명이 재미있게 생각해 볼 만한 ‘창의 수학’ 문제를 내고 수학 공부법과진로 등에 대한 상담도 해 줄 계획이에요.지금 바로 폴리매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니어 폴리매스]-[폴리매스 어셈블]에서 문제를 풀어보세요!
폴리매스 어셈블 유태영 멘토
안녕하세요! 2019년에 IMO 후보로 선발됐으며,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올림피아드 관련 활동에 꾸준히 참가 중인 유태영입니다. 현재는 서울대학교에서 기계학습을 공부하고 있어요. 저는 수학이 다른 학문과 다르게 논리적인 과정을 통해 명확한 답을 도출하는 ‘명확성’이 있어 좋아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수학에 몰입하기 시작했지요. 3달 동안 중학교 수학을 모두 공부했을 정도예요.
그런데 왜 수학과에 진학하지 않았냐고요? 고등학교 2학년때 R&E 활동으로 유체전산역학을 연구했는데, 수학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듬을 적용한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연구를 했어요. 수학적인 결과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죠. 이를 계기로 수학과 컴퓨터공학 모두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새로운 시야를 가지기 위해 컴퓨터공학과에 진학했어요.
저는 앞으로 저의 지식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도움을 주고 받는 연구자가 되고 싶어요. 지금까지 제 삶의 경험을 통해 ‘공유’의 가치를 알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교육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요. 앞으로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폴리매스 회원들에게 공유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