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티코 브라헤와 초신성

망원경 없이 이룩한 최고의 관측

티코가 만든 사분의^티코는 각도 측정에서 특히 뛰어난 정확성을 보여주었다.티코는 나무로 거대한 4분의를 만들었는데,.눈금은 반지름이 6m나 되는 놋쇠로 만든 거대한 고리쇠에 새겨져 있었다.금속줄로 매단 눈금자에서 각도를 읽고,2개의 조준구명으로 천체를 관측을 할 수 있다.티코가 만든 사분의^티코는 각도 측정에서 특히 뛰어난 정확성을 보여주었다.티코는 나무로 거대한 4분의를 만들었는데,.눈금은 반지름이 6m나 되는 놋쇠로 만든 거대한 고리쇠에 새겨져 있었다.금속줄로 매단 눈금자에서 각도를 읽고,2개의 조준구명으로 천체를 관측을 할 수 있다.

티코 브라헤는 망원경을 사용하기 전,전시대를 통틀어 가장 정확한 관측을 했다.그는 신성을 발견하고 혜성이 지구대기권 밖에서 일어나는 현상임을 밝혔다.어떻게 이것이 가능했을까. 우주의 신비를 밝히는 최전선에는 천문대와 망원경이 있다. 인간이 지닌 시각을 훨씬 뛰어넘는 많은 빛을 모아 새로운 세계의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망원경이 사용...(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