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 오늘은 제페토 월드에서 영상 촬영하는 방법을 알려주려고 해요. 월드에 가서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누르기만 하면 되는 거 아니냐고요? 예쁜 영상을 찍으려면 그 이상의 기술이 필요해요. 그럼 지금부터 노하우 공유 들어갑니다!
눈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영상 속으로~!
제페토 월드 영상, 왜 찍을까
제페토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포토부스를 활용하는 거예요. 마음에 드는 포토부스(영상)를 선택하기만 하면 바로 결과물이 나오지요. 그 다음으로 쉬운 방법은 월드에 가서 영상을 찍는 거예요. 영상을 찍고 ‘피드 올리기’를 선택하면 친절하게도 “제페토 월드에서 나랑 놀 사람?”이라는 멘트와 함께 내 피드에 영상이 자동으로 올라가요.
제페토 월드에서 영상을 만들면 다른 유저들과 소통을 많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영상을 찍어서 올리면 다른 유저들이 내 영상을 보고 ‘좋아요’나 댓글로 반응을 합니다. 이 유저들이 팔로잉을 하면 나의 팔로워 수를 늘릴 수 있고, 팔로워들과 친구를 맺을 수 있지요. 운이 좋게 ‘실시간 추천 피드’로 뽑혀 제페토 메인 화면에 내 피드가 뜬다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내 영상을 자랑할 수 있어 뿌듯함도 느낄 수 있답니다. 영상을 잘 찍으면 제페토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거예요. 그 중에서도 월드 영상은 영상 촬영 초보가 영상을 배우면서 시작하기에 가장 좋지요.
내가 올린 사진이나 영상에는 왜 ‘좋아요’나 댓글이 별로 없는지 고민해 본 적 있나요? 그럴 때는 내가 최근에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의 특징을 찾아보세요. 팔로워가 많은 사람의 피드를 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이지요. 팔로워가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재미있고 또 보고 싶은 게시물을 올린다’는 것이거든요. 포토부스로도 나온 ‘귀여워서 미안’ 챌린지, 뉴진스의 신곡 ‘OMG’ 댄스 커버 영상은 특히 최근에 실시간 추천 피드에 많이 뜨고 있어요. 액션모드로 촬영한 립싱크 영상, <;아바타>;, <;웬즈데이>;처럼 화제의 영화, 드라마를 소재로 만든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 유저들의 인기 많은 피드를 부러워만 하지 말고 오늘부터 오슬이와 함께 재미있는 영상을 찍어 봐요. 막상 해보면 생각만큼 어렵지 않답니다.
오슬이의 꿀팁 공유!
월드에서 영상 잘 찍는 방법
1 월드 촬영 초보라면 공식 월드부터
처음 영상을 찍을 때는 공식 월드에 가는 걸 추천해요. 공식 월드는 크리에이터 월드보다 제페토에서 지원하는 상호작용이 다양해서, 손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내 아바타가 의자에 앉아서 졸거나 라면, 치킨 등을 먹는 등의 제스처를 자연스럽게 하기 때문이에요. 움직이는 모습을 잘 찍기만 해도 다양한 영상이 완성되죠.
2 영상 콘셉트는 확실한 포인트를 잡아서!
영상 촬영하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은 영상 콘셉트를 정하는 거예요. 월드 소개 영상인지, 아이돌 댄스 커버 영상인지, 상황극인지, 반전이 있는 유머영상인지에 따라 월드에서 촬영해야 할 장면이 달라지니까요. 그리고 미리 콘셉트를 정해두어야 미리 다른 출연자(친구)를 섭외하거나 콘셉트에 맞는 재미있는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어요.
3 자주 쓰는 제스처와 포즈는 즐겨찾기에
자주 쓰는 제스처와 포즈는 사람마다, 영상의 종류마다 달라요. 예를 들어,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한다면 ‘인사’나 ‘소개하기’ 같은 제스처를 많이 쓰겠죠. 댄스 커버 영상을 촬영한다면 댄스 제스처 위주로 즐겨찾기를 하는 게 좋아요.
4 친구를 찍어줄 땐 1인칭, 나를 찍을 땐 3인칭
월드에서 화면 오른쪽 상단 문 모양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화면 하단에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그 설정 메뉴에서 ‘시점’을 ‘3인칭’에서 ‘1인칭’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5걷기 연습을 할 것
아바타가 월드에서 자연스럽게 걸으려면 화면 왼쪽 하단의 전진 버튼을 일정한 힘으로 조작해야 하는데, 보통은 힘 조절을 잘 못해서 우다다다 뛰어다니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월드에서 찍은 영상이 프로가 촬영한 영상처럼 보이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내 아바타를 여유롭게 걷게 만드는 거예요.
6세로 모드로, 인물은 아래에서!
월드는 기본적으로 가로 모드로 설정돼 있지만, 세로로 설정을 바꿀 수도 있어요. 초보자라면 배경이 넓게 찍혀서 여백이 많아지는 가로 모드보다 세로 모드로 촬영하는 것을 추천해요. 세로로 찍으면서 인물을 화면 중앙에 두고, 배경이 나올 때는 아래에서 위로 올려 찍으면 인물이 살면서 배경도 근사하게 나와요.
▲세로 모드, 아래에서 위로 촬영한 사진.
미션 내가 가장 재미있게 본 영상은?
최근 제페토에서 가장 재미있게 본 영상을 캡처해 추천해 주세요. 한 분께 제페토 아이템을 보내드립니다.
참여 방법
팝콘플래닛 >; 플레이콘 >; 놀이터 >; 어과동 사진터에 댓글로 올리기.
9화 당첨자
허은미(gks**) 독자가 동물 탐험대를 모두 성공해서 지역9를 다시 시도해 보고 있어요!
월드 영상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월드를 배경으로 한 포토부스를 골라 월드에서 찍은 영상과 섞어 편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편집하는 방법은 다음 시간에 자세히 .알려줄게요.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오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