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INTRO X선에서 전파까지 합동수색작전

세계 천문학 이끄는 '새벽의 7인'

우주의 기원^우주의 탄생부터 생명체의 탄생까지 137억년 우주의 역사를 밝혀내기 위해 천문학자들은 가시광선 외에 적외선, X선, 전파 등 다양한 파장으로 우주를 관측하고 있다. 이로부터 우주의 탄새오가 진화에 대한 비밀이 풀릴 것으로 기대된다.우주의 기원^우주의 탄생부터 생명체의 탄생까지 137억년 우주의 역사를 밝혀내기 위해 천문학자들은 가시광선 외에 적외선, X선, 전파 등 다양한 파장으로 우주를 관측하고 있다. 이로부터 우주의 탄새오가 진화에 대한 비밀이 풀릴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는 태양에서 가장 많이 오는 빛(가시광선)에 익숙하다. 인류가 햇빛을 더 많이 볼수록 포식자를 피해 생존하는 데 유리했기 때문에 이런 방향으로 진화한 것이다. 허블 우주망원경이 촬영한 멋진 우주 사진도 대부분 가시광선 작품이다. 하지만 드넓은 우주에서는 우리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다.영화를 보면 투명인간을 찾기 위해 적외선 감지용 안경을 쓴다....(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