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Part 4. 개기일식, 영화가 되다

시민과학자들이 찍은 ‘이클립스 메가무비’개기일식은 지구 표면의 아주 좁은 지역을 통과하면서 일어나요. 바다나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인 경우도 많지요. 그런데 올해 개기일식은 미국 여러 도시들을 통과하며 이어져 일반인들도 쉽게 볼 수 있었어요.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축제처럼 개기일식을 즐길 수 있었던 이유지요. 이...(계속)
글 : 김정 기자 ddanceleo@donga.com
도움 및 사진 : 박종엽(한국천문연구원 태양우주환경그룹 연구원), 정해임(한국천문연구원 글로벌협력실), 린 챔버(미국항공우주국 지구과학부 박사), 휴 허드슨(UC버클리 우주과학실험실 박사), 엘리스 리차드(캘리포니아과학아카데미 공공프로그램 책임자), 이한울(광명 광덕초 5)
일러스트 : 박장규, 강우권

어린이과학동아 2017년 18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