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Part 1. 호킹의 말로 되돌아 본 그의 삶

2007년 보잉 747을 개조한 체험선을 타고 미소중력(무중력)을 체험하고 있는 스티븐 호킹. 호킹은 장애가 걸림돌이 되지 않는 일에 집중했고,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2007년 보잉 747을 개조한 체험선을 타고 미소중력(무중력)을 체험하고 있는 스티븐 호킹. 호킹은 장애가 걸림돌이 되지 않는 일에 집중했고,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스티븐 호킹은 우주가 왜 존재하는지 연구한 이론물리학자였다. 그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을 기반으로 우주의 시공간이 빅뱅으로 탄생해서 블랙홀로 사라진다는 이론을 폈다. 또 이 이야기를 ‘시간의 역사(A Brief History of Time)’라는 책으로 펴내 대중에게 큰 인기를 누렸다. 호킹의 일대기를 그가 남긴 말들을 통해 되돌아봤...(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