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Part 3. 구름 위의 폭풍을 쫓는다! 스톰 헌터

폭풍을 따라 날아가다 보니 뭔가 구름 위에서도 번쩍번쩍 하는 게, 꼭 번개가 치는 것 같아. 엥? 이걸 쫓는 폭풍 사냥꾼도 있다고?  번개 위에 또 번개가 있다?!지난 5월 25일,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사진 한 장을 보내왔어요. 우주로 출동한 폭풍 사냥꾼이 촬영한 것으로, 번쩍이는 고리 모양 번개의 모습을 담고 있었지요.우주정거장에...(계속)
글 : 신수빈 기자·sbshin@donga.com
사진 및 도움 : 강석구(한국해양과학기술연구원 해양순환·기후연구센터 책임연구원), 주상원(국립기상과학원 관측예보연구과 과장), 박일흥(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만화 : 이창우
이미지 출처 : Gemini Observatory, Abestrobi(W), ESA

어린이과학동아 2018년 15호
어린이과학동아 2018년 15호 다른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