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UPePub

    키워드

    나의 최애 은하

    지웅배과학동아북스 · 2024년 04월 15일
    3,000

    잡지 구독/구매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인터넷으로 쉽게 읽는 e북 뷰어입니다. WI-FI 환경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키워드

    편집자의 한마디

    다양한 유튜브 채널과 매체에서 우주에 대한 사랑을 전하고 있는 '우주먼지' 지웅배 박사가 가장 사사롭게 사랑하는 은하들을 소개하는 책이다. 은하들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사진들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그 사진에 어떤 의미가 있고, 최근 이 은하들을 둘러싼 천문학계의 이슈는 무엇인지 알려주는 정보는 드물다. 은하 사진들에 제목만 있고 설명은 없는 셈이다. 우주와 은하를 주제로 대중과 정확한 과학적 지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창의적인 시도를 해오고 있는 지웅배 박사의 관점에서 지금 독자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은하들을 선정하고, 그에 관한 최신 연구 성과와 천문학계의 논쟁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과학동아의 전지적 독자위원회의 전폭적인 지지로 2023년 상반기에 연재를 시작해 하반기까지 1년 동안 큰 사랑을 받으며 진행됐다.

    작가를 소개합니다 ✍🏻

    지웅배
    천문학자이자 과학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릴 적 <은하철도 999>를 보고 우주에 빠져들었고, 사람들에게 우주를 안내하는 가이드가 되고자 천문학자가 됐다.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구독자 20만 명의 유튜브 채널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를 통해 천문학계 최신 소식과 관련 지식을 전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보다 BODA〉 에서 진행하는 ‘과학을 보다’에도 고정 패널로 출연하고 있다. 2014년 대중을 위한 과학 강연대회인 페임랩 코리아에서 대상을 받았고, 2022년 과학 문화 확산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날마다 우주 한 조각> <과학을 보다>(공저) 등을 썼고, <코스미그래픽> <나는 어쩌다 명왕성을 죽였나> 등을 번역했다.

    목차

    정보

    • 발행사

      과학동아북스
    • 발행일

      2024-04-15
    • 열람 형식

      ePub
    • 쪽수

      -
    • ISBN

      978-89-6286-811-1
    상품 리뷰(0)※ 상품과 관련 없는 댓글, 광고, 악플 등은 삭제 및 차단 됩니다.
    평균 평점
    전체 리뷰 수

    0
    첫 번째 리뷰어가 되어주세요!
    나의 최애 은하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