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출 수 없는 질주본능🚗 트랙위의 과학을 소개할게요
포뮬러1(F1)은 레이싱카와 레이서가 속도와 운행 능력을 경쟁하는 모터스포츠이자, 한 대의 레이스카에 고도의 첨단 기술들이 집약된 현대 과학기술의 최전선이에요. 2025년은 F1이 출범 75주년을 맞는 해이고, 최근 들어 넷플릭스의 다큐멘터리 ‘F1, 본능의 질주’ 시리즈, 2025년에 개봉한 영화 ‘F1 더 무비’ 등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에서도 F1 팬이 더욱 늘고 있습니다. 과학동아는 이를 계기로 2025년에 F1을 주제로 ‘트랙 위의 과학’을 인기리에 연재했으며, 이 연재를 모아 전자책 ‘한계돌파 F1’을 새로 출간했어요. 인류가 과학과 기술의 힘으로 도달한 속도와 열정의 한계를 증명하는 F1의 또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한 권이 될 거에요.
‘한계돌파 F1’은 1950년 5월, 영국에서 개최된 최초의 F1 그랑프리 대회를 기준으로 59년 만의 첫 한국인 F1 엔지니어로서 2010~2025년의 16년 동안 활동한 김남호 전 F1 BWT ALPINE(알핀) F1 팀 시니어 퍼포먼스 엔지니어와의 인터뷰로 문을 엽니다. 한국에서 아직은 F1을 즐기는 사람이 드물었던 200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트랙 위의 공학자로 활약했던 생생한 경험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그럼, 트랙위의 과학으로 한 번 푹 빠져볼까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F1에 관심이 있는 독자
-모터스포츠를 보거나 참여하는 데 흥미가 있는 독자
-공학 전공자의 다양한 진로를 알아보고 싶은 독자


구독 상품(Smart+, d라이브러리 Basic/All 패스) 구매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인터넷으로 쉽게 읽는 e북 뷰어입니다. WI-FI 환경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