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3차 발사 성공 1주년 기념!
2023년 5월 25일 오후 6시 24분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3차 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이 3차 발사에선 1·2차 발사와 달리 실제 우주에서 임무를 수행할 실용급 위성들이 탑재됐다. 누리호의 정상적인 비행은 물론 탑재 위성이 궤도에 안착해 한국은 자체 우주발사체 기술 역량을 입증했다. 한국 과학은 누리호의 발사로 발사체 상용 발사 시장을 향한 결정적인 첫 걸음을 뗀 것이다.
한국의 누리호 발사 성공은 2013년 3차 발사에 성공한 나로호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또한 나로호의 3차 발사 성공까지는 2009년 1차 발사, 2010년 2차 발사의 실패라는 경험도 있었다. 우주를 향한 한국의 발걸음은 결코 간단하지도 쉽지도 않았던 것이다. <누리호 탄생시킨 나로호>는 바로 이 나로호의 아버지인 조광래 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원장이 1년 6개월에 걸쳐 과학동아에 연재한 나로호 발사 성공까지의 치열한 기록을 담고 있다. 하나의 결정적 성과를 이루기까지 반드시 필요한 과학적 노력과 그 과정을 가장 정확하고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기록이다. 연재 당시부터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누리호 탄생시킨 나로호>를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1주년을 맞아 출간한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한국의 우주 진출 역사를 생생하게 알고 싶은 독자들
- 현대 과학의 성과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지 알고 싶은 독자들
- 한국의 누리호 발사 성공의 과학적 기반을 알고 싶은 독자들
구독 상품(Smart+, d라이브러리 Basic/All 패스) 구매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인터넷으로 쉽게 읽는 e북 뷰어입니다. WI-FI 환경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