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Part 3. 호킹이 남긴 21세기 이론물리

루게릭병을 극복한 이론물리의 석학으로, 또 베스트셀러의 저자로 잘 알려진 스티븐 호킹은 과학자이기에 앞서 ‘셀럽(celebrity)’의 이미지가 강했다. 그렇지만 물리학자로서 남긴 유산 역시 적지 않다. 특히 호킹 열복사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양자 현상의 발견은, 상대론과 양자역학이라는 20세기 물리학의 양대 축을 이어주는, 그리고 동시...(계속)
글 : 이필진 고등과학원 물리학부 교수
이미지 출처 : Adam af Ekenstam/KTH Royal Institute of Technology, SLAC National Accelerator Lab, EU’s Communicate Science

과학동아 2018년 04월호
과학동아 2018년 04월호 다른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