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nowledge] 인간의 아바타, 실험에서 해방될 수 있을까

2000년 이상 인간의 ‘아바타’ 역할을 해 온 실험동물. 동물실험에 문제의식을 느낀 사람들은 1979년부터 ‘세계실험동물의 날’을 정하고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여 왔다. 그리고 최근 과학자들은 급속도로 발전한 과학 기술을 도구로 실험동물의 해방을 꿈꾸고 있다.1903년 2월 2일. 영국의 저명한 생리학자...(계속)
글 : 최영준 과학동아
이미지 출처 : GIB, Stephencdickson(W), Otis Historical Archives National Museum of Health and Medicine(F),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NICHD, eLife, Protein Data Bank, 최영준, Wyss Institute

과학동아 2016년 06월호
과학동아 2016년 06월호 다른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