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1. 황우석, 세상을 감동시키다

개 복제 세계 최초 성공

내년 10월에 서울대 안에 완공될 첨단 의생명공학연구동 조감도. 황우석 교수팀이 연구할 이곳에는 영장류 연구실험시설, 줄기세포 연구시설, 동물복제와 세포이식 실험실 등이 들어선다.내년 10월에 서울대 안에 완공될 첨단 의생명공학연구동 조감도. 황우석 교수팀이 연구할 이곳에는 영장류 연구실험시설, 줄기세포 연구시설, 동물복제와 세포이식 실험실 등이 들어선다.

8월 3일 오전 서울대 수의대 대형강의실은 국내외 기자들로 발붙일 틈이 없었다. 정면에는 한 과학자가 대형 스크린을 보며 자신의 연구를 설명하고 있었다. 스크린에는 작은 개 한 마리가 앉아 있었다. 세계 최초로 개 복제에 성공한 황우석 교수였다. 복제개 탄생이 얼마나 중요하고 어려웠는지 주요 궁금증을 살펴본다.왜 개를 복제했나개는 동물 중에서 가장 먼저 가...(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