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INTRO. 빅뱅의 문을 열다

아인슈타인, 프리드만, 허블, 가모프. 우주의 신비를 풀어내기 위해 노력한 과학자들이다. 이들의 노력 덕에 인류는 우주를 조금이라도 이해하게 됐다. 하지만 우주 탄생의 순간이 어땠는지는 추측만 할 뿐이다. 지금까지 그곳으로 가는 문은 굳게닫혀있었다. 최근에야 이 문을 열 열쇠가 생겼다. 그리고 그 열쇠를 만드는 데는 수학이 중요하다.▼ 관련기사를 계속 보시...(계속)
글 : 김경환 수학동아 dalgudot@donga.com
도움 : 이명균
도움 : 오정근
도움 : 최기운
도움 : 임명신

수학동아 2016년 10호
위의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기사 내용 전체를 보시거나 잡지용 PDF를 보시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최근 2년내 기사 유료). 종이잡지 정기독자는 구독중인 잡지의 모든 콘텐츠를 구독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학동아 2016년 10호 다른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