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화보] 비둘기의 알록달록 반전 매력

빅토리아왕관비둘기(Goura victoria ) - 빅토리아왕관비둘기는 펼쳐놓은 부채처럼 생긴 화려한 머리 장식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얼굴은 눈을 중심으로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요. 인도네시아와 파푸아뉴기니 지역의 산속에 서식하는 텃새랍니다.빅토리아왕관비둘기(Goura victoria ) - 빅토리아왕관비둘기는 펼쳐놓은 부채처럼 생긴 화려한 머리 장식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얼굴은 눈을 중심으로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요. 인도네시아와 파푸아뉴기니 지역의 산속에 서식하는 텃새랍니다.

  비둘기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회색’, ‘닭둘기’, ‘더러움’과 같이 주로 부정적인 의미의 단어들이 생각날 거예요. 하지만 도시가 아닌 자연에 사는 비둘기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알록달록한 깃털과 뿔을 닮은 머리 위의 털, 몸의...(계속)

글 : 이윤선 기자·petiteyoon@donga.com
이미지 출처 : GIB, Pigeon-Crested, Jason Thompson(W), alamy, Rovdyr(W)

어린이과학동아 2018년 06호
이전
다음
1
위의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기사 내용 전체를 보시거나 잡지용 PDF를 보시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종이잡지 정기독자는 구독중인 잡지의 모든 콘텐츠를 구독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과학동아 2018년 06호 다른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