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뉴스] 물고기는 왜 자기 알을 먹을까?

생물 ․ 생명공학

야생 동물의 가장 중요한 생존 목표는 번식을 통한 유전자 보전이다. 그런데 어떤 종은 자신의 알이나 새끼를 먹는 행동을 한다. 식량 부족 같은 명백한 이유가 없는 경우도 많다.독일 튀빙겐대 진화생태연구소의 카트 자 휴벨 박사팀은 바닷물고기의 일종인 망둑어(Pomatoschistus microps)의 수컷을 조사했다. 망둑어 수컷은 산란을 마친 암컷이 떠나면...(계속)
글 : 우아영 과학동아
이미지 출처 : Martin Vallon

과학동아 2016년 03호

위의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기사 내용 전체를 보시거나 잡지용 PDF를 보시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최근 2년내 기사 유료). 종이잡지 정기독자는 구독중인 잡지의 모든 콘텐츠를 구독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동아 2016년 03호 다른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