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애교덩어리 말티즈 듬직한 리트리버

품종별 외모와 성격, 유전자 변이로 해석

복서(Boxer)^독일에서 개발한 중대형견으로 영리하고 명랑하며 사람을 잘 따라 서구에서 인기있는 품종이다. 아래턱이 앞으로 나왔다. 사진은 개 게놈 프로젝트에서 DNA를 제공한 복서종 암캐 타샤.복서(Boxer)^독일에서 개발한 중대형견으로 영리하고 명랑하며 사람을 잘 따라 서구에서 인기있는 품종이다. 아래턱이 앞으로 나왔다. 사진은 개 게놈 프로젝트에서 DNA를 제공한 복서종 암캐 타샤.

카니스 파밀리아리스(Canis familiaris).개의 학명이다. 사람과 가장 친한 동물이라서일까. 속명 Canis는 라틴어로 ‘개’란 뜻이고 종소명 familiaris는 ‘친숙하다’는 뜻이다. 실제로 개는 사람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동물이다. 현재 지구상에는 개가 4억 마리 정도 살고 있는 것으로...(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