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나만의 전속 영양사 - 유전자

맞춤식단 시대 예고하는 영양유전체학

인간게놈프로젝트 이후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유전자 분석기술은 최근 식품영약하과의 접목을 서두르고 있다. 개인별 유전자 변이를 분석해 그에 따른 맞춤영양 식사를 하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인간게놈프로젝트 이후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유전자 분석기술은 최근 식품영약하과의 접목을 서두르고 있다. 개인별 유전자 변이를 분석해 그에 따른 맞춤영양 식사를 하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사람들은 다른 반응을 보인다. 일부는 체중이 그대로 유지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살이 찌기도 한다. 어떤 음식은 소화가 잘 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먹었다 하면 탈이 나는 사람도 있다. 같은 식습관을 가졌더라도 어떤 사람들은 병에 걸리고 어떤 사람들은 걸리지 않기도 한다.왜 사람마다 이런 차이가 나타날까. 최근 과학자들은 그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