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호박이 부기 빼는 이유

호박이 누런 빛깔을 띠는 이유는 호박에 함유된 카로티노 이드 색소인 카로틴 때문이다. 이 성분이 항암 효과가 있 다는 연구보고서가 꾸준히 발표되면서 호박의 약리 작용 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따라서 늙은 호박을 고를 때는 누 렇게 잘 익은 것을 골라야 약효가 뛰어나고 당도도 높다.호박이 누런 빛깔을 띠는 이유는 호박에 함유된 카로티노 이드 색소인 카로틴 때문이다. 이 성분이 항암 효과가 있 다는 연구보고서가 꾸준히 발표되면서 호박의 약리 작용 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따라서 늙은 호박을 고를 때는 누 렇게 잘 익은 것을 골라야 약효가 뛰어나고 당도도 높다.

찬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늦가을엔 담장을 따라 주렁주렁 매달린 노랗고 탐스러운 호박과 따스한 호박죽이 그리워진다. 둥글넓적한 호박을 반으로 쩍 갈라보자. 실속 있게 꽉 찬 속살과 애교스럽게 박힌 씨앗, 그리고 코끝을 간지럽게 하는 풍미까지 어느 하나 나무랄게 없다. 우리나라에서는 호박꽃을 식용하는 일이 드물지만, 이탈리아에서는 호박꽃을 파스타나 튀김...(계속)

글 : 장미경 rose@donga.com
이미지 출처 : 동아일보 출판사진부

과학동아 2002년 11호

태그

이전
다음
1
위의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기사 내용 전체를 보시거나 잡지용 PDF를 보시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종이잡지 정기독자는 구독중인 잡지의 모든 콘텐츠를 구독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동아 2002년 11호 다른추천기사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