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한국인이 생성과정 밝혀낸 마이크로RNA

세포 내 mRNA와 결합해 생명현상 조절

마이크로RNA의 생성 과정^마이크로RNA는 세포 안에서 긴 전구체 형태로 합성된 후, 핵 에서 1단계 변형을 거쳐 세포질로 이동한다. 이어 세포질 내 에서 2단계 변형을 거쳐 그 기능을 수행한다.마이크로RNA의 생성 과정^마이크로RNA는 세포 안에서 긴 전구체 형태로 합성된 후, 핵 에서 1단계 변형을 거쳐 세포질로 이동한다. 이어 세포질 내 에서 2단계 변형을 거쳐 그 기능을 수행한다.

지난 2001년 2월, 인간 게놈지도가 완성됐다. 생명의 기본 설계도가 밝혀짐에 따라 각종 질병의 원인은 물론이고, 생명현상이 어떻게 조절되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 셈이다.하지만 최근 과학자들은 DNA와 단백질 등의 생명현상 조절인자 외에 또다른 물질이 생명현상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음을 밝혀내고 있다. 인간게놈프로젝트는 끝이 아닌 시작이었음을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