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이브러리










윈워드 화면
 

금성소프트웨어의 윈도즈용 워드프로세서 '윈워드'가 출시된다. 윈워드는 지난 3월 시험판을 제작배포해 제품의 안정화를 위한 베타테스트를 거치고 오는 4월 14일 서울 용산의 한국통신 소프트 프라자에서 제품 발표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편리를 위한 사용 환경의 개선과 문서 작성에 필수인 다단 편집, 문단 단위 편집, 자동 표 편집, 그래프 자동 그리기 등의 편집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종횡 동시 편집 및 인쇄 기능으로 페이지마다 상이한 방향의 편집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프린터에 대한 별도의 작업 없이 페이지에 지정된 방향대로 인쇄할 수 있다.

윈도즈용 워드프로세서가 가진 속도 문제를 개선한 이 제품은 국가 행망용 워드프로세서인 하나워드프로세서와 한글 파일을 읽어 변환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윈워드는 강력한 맞춤법 검사기능(spell - checker)을 가지고 있는데, 이 기능으로는 철자 및 표준어뿐만 아니라 조사 어미 붙여쓰기 띄어쓰기 한자와 외래어 표기 등 문서 작성 중 일으키기 쉬운 오류를 검사하며 등록돼 있지 않은 내용은 사용자 정의로 등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윈워드에서는 문서조감(문서 전체 보기)상태에서도 작업화면에서처럼 편집이 자유롭고 틀 편집도 할 수 있어 전체의 윤곽을 보면서 구성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또한 틀편집 기능과 표 편집 기능의 하위 기능을 이용하면 다채로운 효과를 낼 수 있어 더욱 짜임새 있는 문서를 만들 수 있다.

윈워드의 소비자가격은 8만원(부가세 별도)이며 금년 10월경 기능이 향상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금성소프트웨어는 윈워드에 이어 OA용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의 윈도즈용 제품을 조만간 개발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문의처 금성소프트웨어 PKG 사업실(767-0614).

이 기사의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500(500원)이 필요합니다.

1994년 04월 과학동아 정보

  • 동아일보사 편집부

🎓️ 진로 추천

  • 컴퓨터공학
  • 소프트웨어공학
  • 정보·통신공학
이 기사를 읽은 분이 본
다른 인기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