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노화(老化) 규명에 서광이 비친다

수명이 2배 이상 긴 건강한 파리 만들어

유전자연구가 진척됨에 따라 장수하는 생물을 연구하는 학자가 늘고 있다. 사진은 장수하는 선충을 연구하는 미국 콜로라도대학의ㅣ 토마스 존슨박사유전자연구가 진척됨에 따라 장수하는 생물을 연구하는 학자가 늘고 있다. 사진은 장수하는 선충을 연구하는 미국 콜로라도대학의ㅣ 토마스 존슨박사

사람은 왜 늙는가. 수명은 어디까지 연장 가능한가. 이 과제는 의학이나 생물학뿐만 아니라 현대과학이 해결해야 할 최후의 과제다. 세포 수준에서, 단백질 수준에서, 최근에는 유전자 차원에서 노화연구는 한걸음씩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어떤 유전자가 노화에 관련하는가가 핵심적인 문제다.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진화생물학자 마이클 로스 박사는 장수하...(계속)

글 : 동아일보사 편집부

과학동아 1993년 0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