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동물들의 새끼기르기

수컷이 새끼를 낳는 해마^전체적인 이미지가 전설속의 동물인 용과 닮은 크기 8cm정도의 귀여운 바다동물이다. 암컷은 수컷의 새끼주머니에 알을 낳는다. 이때 수정이 이루어진다. 한번에 2백개 정도의 알을 받은 수컷의 배 쪽에 있는 주머니에서는 태반을 닮은 조직이 있어 알에 영양을 공급하고 부화된 뒤에도 한달 정도 지나 새끼가 헤엄쳐 나갈떄까지 먹이고 보호하며 기른다. 해마의 수컷은 출산과 육아의 고통을 겪어야하는 특이한 동물이다.수컷이 새끼를 낳는 해마^전체적인 이미지가 전설속의 동물인 용과 닮은 크기 8cm정도의 귀여운 바다동물이다. 암컷은 수컷의 새끼주머니에 알을 낳는다. 이때 수정이 이루어진다. 한번에 2백개 정도의 알을 받은 수컷의 배 쪽에 있는 주머니에서는 태반을 닮은 조직이 있어 알에 영양을 공급하고 부화된 뒤에도 한달 정도 지나 새끼가 헤엄쳐 나갈떄까지 먹이고 보호하며 기른다. 해마의 수컷은 출산과 육아의 고통을 겪어야하는 특이한 동물이다.

암컷 혼자서 새끼를 기르는 동물, 암수가 협력하는 동물, 수컷이 맡아하는 동물 등 동물세계의 새끼기르기 방식은 각양각색.어미는 위대하다생물학에서는 알을 낳는 쪽을 암컷이라 하고 그 알에 정자를 주는 쪽을 수컷이라고 한다. 포유류는 거의가 알을 낳지는 않는다. 그러나 암컷의 체내에서 난자라는 단세포 처음에 만들어진다. 그 암컷의 단세포와 정자라는 수컷의 단세...(계속)